자유투어 로고

• 법인/단체02-3455-0011

평일 (전문상담) : 09:00~18:00

주말/공휴일 (당직상담) : 09:00~17:00

당직 상담시간에는 전문상담사 또는 기존에 통화하셨던 상담사과 연결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자유투어 여행후기 상세페이지

여행후기

• 보라카이를 다녀와서

작성자   정*용

등록일  2019-08-08    조회수  180

• 지역해외여행동남아>보라카이
    • 여행상품-
  • 이번 여름휴가는 와이프와 보라카이를 7/31(수)~8/4(일)

3박 5일의 일정으로 진에어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자유투어에서 보내준 일정표를 기준으로

인천에서 오후 7시넘어서 약 4시간반쯤 걸려도착한 보라카이근처

공항에서 가이드 빌리(김으뜸)씨와 처음 만났습니다

배와 버스로 이동하면서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주의할점과

건강에 문제가 생길시 비상대처상황에 대해 잘 들었고

자세한 설명에 믿음직한 가이드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스를 타고 오면서 들은 가이드의 안내에서 가장 인상깊었던것은

여행을 대하는 태도에 관한것이었고

스스로 여행을 즐기면서 긍정적으로 마음을 열고 즐거움을

갖고 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온 분들은

그 결과를 가져가게 될것이란 얘기었습니다

그 이전에 몇나라를 여행했지만 지난 여행에서는

같이 갔던 사람들과 얘기도 거의 하지않았고

그럴 필요를 느끼지못했습니다

괜히 관심있게 얘기하면 싫어하지 않을까하는 약간의 거리감도

있었기에 사람들과 거의 얘기하지않고 스스로 행동하는것이

최선이라 생각했지만 ,

버스에서 얘기를 듣고 마음을 열고 호응하고 같이 즐길때

여행의 기쁨이 배가 된다는 안내에 저는 마음을 열고

이번 여행을 즐길 상태가 되었습니다

제가 묵었던 라까멜라 호텔은 현지화된 오래된 역사가 있는 곳이었지만

필리핀의 사람들을 가까이서 볼수있는 필리핀의 모습을 느낄수있는

필리핀 현지체험에 가장 적합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생수로 이빨을 닦고 씻기도 하면서 한국에서 느낄수 없었던

새로운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숙소앞에서 처음에 모자와 썬그라스를 파는 현지인들을 보고

다음날에 비옷을 팔고 있는 현지인과

그 다음날 방수가방을 판매하는 사람들,

꼭 필요한것을 그때 그때 판매하는 모습을 보면서

여기서 파는 물건들을 무조건 거부할것이 아니라

살것은 사는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죠, 전 몇일 놀러온것이고 그 기간을 알차게 즐겁게

보내려면 그에 합당한 지출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빌리가이드는 그런 제 맘에 꽤 맞는 일정을 저와 동행분들에게

제시해 주었습니다

물론 일정에 조금의 순서변동은 있었지만, 그 것이야말로

현지화된 스케쥴이 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해본 스쿠버다이빙과 이후 저녁시간을 이용한

화이트비치 반대편의 한적한 해변에서의

치맥과 망고파티, 비치된 카누들을 타면서

첫날은 흘러가고 있었습니다

랍스타회와 랍스타구이, 새우볶음 2가지등,

현지화 음식에, 이전에는 없었던것이 바로,

마음에 맞는 사람들과의 만남이었습니다

이번 보라카이 여행에서 저는 형,동생으로 친하게 지내는 부부들 두 커플과

가족끼리, 동서들간 팔동서중 3동서부부들로 온 세 커플,

자매로 놀러오신 두분들과 친구로 오신 두 여자분과

한 부부와 얘기를 나누고 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교환하며

함께 보라카이에서의 시간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그 이전에 갔다왔던 여행에서 저는 그렇게 함께 갔던

처음보는 분들과 친해지지 못했습니다

가이드분의 마인드가 여행에 미치는 영향은 참 크다고 생각합니다

소주를 스무팩이나 가져오신 부부분들은 식사시간에

소주를 마시면서 친해지고,

그 옆에서 소주를 마시면서 얘기하시던 세 부부분들도 저에서

술을 권하면서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여행은 마음을 닫고 보면 같이간 동행과만 즐길수 있는 여행이 될수도 있지만

어떻게 본다면 마음에 맞는 사람들, 즉 마음을 같이 열고 함께 즐길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들간의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을 다니시는 부부분들을 보면서 다들 이렇게 좋은 시간들을 보내기위해

열심히 사시는 구나란 생각도 들었고 ,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도

좀 더 열심히 즐겁게 살아야 겠다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서울에 사시는 분들, 울산에 사시는 분들, 구로근방에 사시는 분들,

안성에 사시는 분들, 안산에 사시는 분들

보라카이에서 얘기하면서 함께 즐겼던 여행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빌리와 함께 여행을 챙겨주었던 로벤, 에릭, 마크도

여행의 편안함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었습니다

싹싹하게 한국말로 인사해주는 그들을 보면서

필리핀이란 곳이 그렇게 위험하거나 삭막한 곳은 아니구나란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웃음을 보이면 웃음으로 다가와주는 그 사람들도

다 똑같은 사람들이었으며

내가 내딪는 한걸음이, 한 표정이, 한 태도가

나의 삶을 만들어가는 것처럼

이번 여행도 즐겁고 재밌고 행복하게 만들어가지는 것을 보면서

실수가 있고 피곤도 있으며 어려움이 있을지언정

그것을 이겨나가는 그 마음을 잃지않는다면

모두 극복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해보게되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사람들과 즐기며 웃으며 행복한 여행이 되게끔

잘 안내해주신 빌리 가이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일들 가득 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안녕하세요 자유투어 입니다.
    등록일  2019-08-08 11:12

안녕하세요 고객님 자유투어여행사입니다.

현재 보라카이가 우기여서 해당일 비가 상당히 내리고 날씨도 안 좋았던 것으로 확인 됩니다. 이로 인하여 행사 스케줄이 조금씩 변동이 있었던 것으로도 확인됩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는 불편하시지 않으시고 투어일정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만족하셨다하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또한, 귀중한 여름휴가를 저희 자유투어 믿으시고 갔다오셔서 감사합니다.

투어일정중 불편하신 사항이나 개선사항이 필요하시다고 느끼시는점이 있으시면 다시 한 번 말씀해주시면 다음 일정에도 개선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다음 여행도 저희 자유투어를 믿으시고 이용해주신다면 조금 더 좋은 서비스로 진행 도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동남아팀 담당자 드림.